볼만한 신문스크랩!!

[스크랩] ‘감기’ 초기에 잡는 법?…시간대별 전략

무화말 2010. 12. 20. 13:06
‘감기’ 초기에 잡는 법?…시간대별 전략
http://newslink.media.daum.net/news/20101220105013153

출처 :  [미디어다음] 문화생활 
글쓴이 : 헤럴드경제 원글보기
메모 : 감기’ 초기에 잡는 법?…시간대별 전략

헤럴드경제 | 입력 2010.12.20 10:50 | 누가 봤을까? 50대 여성, 전라

 

< 장연주 기자 @okjyj >


감기의 계절이 본격 돌아왔다.

하지만 감기에 걸렸을때, 하루 안에 초기대응만 잘하면 감기가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.

미국 CBS뉴스는 18일(현지시간) 감기에 걸렸을때 초기에 시간대별로 대응하는 효과적인 대응법을 소개해 보도했다.

감기에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, 시간이 생명이라는 것. 'The Early Show on Saturday Morning' 방송의 홀리 필립 박사는 시간대별로 '감기와 싸우는 법'을 제시했다.

▶1시간=액체류 많이 마시기


목이 따끔거리고 코가 답답한 증상이 있다면,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면역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다.

▶3시간=따뜻한 소금물로 가글하기


소금물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목의 통증을 줄여주며 점액질을 맑게 해준다. 구강청결제는 또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쫓아내는데, 이는 당신이 초기에 감기에 걸릴지, 아니면 감기를 쫓아낼지에 도움이 된다.


▶5시간= 염분이 함유된 코 스프레이 사용하기


감기의 증상이 있을 때, 염분이 함유된 코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은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. 이는 또한 감기에 걸린 이후에 축농증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이 된다.

▶7시간=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나 충혈완화제 복용하기


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면 통증과 싸울 수 있다. 슈다페드액과 같은 충혈완화제는 당신이 일을 해야 한다면, 점액질이 바짝 마르는 것을 돕는다. 하지만 처방전없이 복용할 수 있는 물약으로 된 기침약은 건너 뛰어라. 연구에 따르면, 이보다는 꿀이 들어간 차를 마시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.

▶24시간=일상적인 것 반복하기


상태가 더 안좋아졌거나 열이 나고 토하거나 심한 두통이 생겼다면, 병원에 가라. 이는 당신이 흔한 감기 이상의 증상, 즉 박테리아 감염이나 독감에 걸렸다는 신호다. 항바이러스성 약물이나 항생제, 혹은 다른 치료가 필요할지 모른다.

yeonjoo7@heraldm.com